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전남 목포에 가면 꼭 먹어봐야할 필수 메뉴. 인생 맛집 조선 쫄복탕

전남 목포에 가면 
다양한 맛집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절대 절대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집. 
오직 목포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찐맛집.
당장 소개해봅니다.


 목포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세계 유일한 메뉴. 쫄복탕


오늘 소개할 메뉴는
쫄복탕이라는 메뉴 입니다. 
쫄복(졸복)을 이용한 음식점은
전국을 찾아보면 꽤 있지만
이 곳은 좀 더 특별합니다.

목포 쫄복탕


어떤 특별함이 있는지
쫄복탕은 어떤 맛인지
방문기와 함께 설명 들어갑니다!

식객 허영만 목포


개인적으로는 목포에 방문할 때마다
빼놓지 않고 찾아오는 조선쫄복탕.
이번에 방문했더니 
웨이팅 기계까지 도입되어 있었습니다.
방문해서 후다닥 대기 등록을 하고
기다리는 동안 잠시 주변 둘러보기.



목포 바다


잠시 기다리는 동안 
건너편 목포 수산협동조합 
쪽으로 가서 바다를 보았습니다.
캬하 날씨까지 좋았던 터라
조용하고 예쁜 목포 바다를
한 껏 담을 수 있었네요.
조선 쫄복탕 방문하시는 분들은
잠시 들러서 멋진 바다뷰
보시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목포 최고 맛집


테이블링에 대기를 걸어놓으면
카카오톡으로 
대기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제 순서가 다가왔고,
음식점 앞으로 이동해서 
바로 입장 안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목포 연예인 맛집


목포 조선 쫄복탕에 입장하면서
보인건 수 많은 싸인들.
소문난 맛집 답게 
연예인부터 유명한 분들이
많이도 방문한 곳 입니다.


1박2일 혜리 목포


1박2일 목포의 맛 편에 소개되어
혜리를 감동 시킨 맛이기도하고,
식객 허영만 화백의 
백반 기행에도 소개된 적이 있죠.

목포 조선 쫄복탕 메뉴판


조선 쫄복탕의 메뉴판.
가장 메인인 쫄복탕과 함께
까치복, 밀복으로 끓인
지리탕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방문했을 때는
지리탕 드시는 분들도 많았는데
쫄복탕의 유명세 때문인지
이번엔 대부분 손님들은
모두 쫄복탕을 드시고 있었습니다.
물론 저도 쫄복탕 ! 

목포 반찬


조선 쫄복탕의 반찬.
반찬은 계절에 따라 
조금씩 변화가 있지만
모두 목포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그런 반찬 들입니다.

목포 쫄보탕 택배


반찬을 맛 보면서
쫄복탕 맛있게 먹는 방법을
정독해봅니다.
맛있게 먹기 위해선 
이런 안내 잘 읽어봐야하는거 알죠?!

이 곳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조선쫄복탕은 택배로
만날 수도 있습니다.
현지에서 직접 맛 보는 것이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겠지만
너무나 쫄복탕이 그리운 분이라면
택배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 했습니다.

목포 최애맛집 쫄복탕


드디어 나온 쫄복탕.
향긋한 미나리 향과 함께
보글 보글 끓어나온 쫄복탕.


목포 복어 맛집


크흐~
사진만 보더라도 
그 때 그 맛이 떠올라서
침이 고여버립니다.
목포의 쫄복탕은 
졸복을 갈아서 
어죽처럼 만든 음식 입니다.

한 술 뜨자마자 
엇?! 이게 무슨 맛이지..???
하면서 비슷한 맛을 떠올리려해보지만
맛 본적 없는 맛있음이 
크게 한 방 강타합니다.

속이 확 풀려서 해장으로도 좋고,
보양식으로도 딱 좋은 쫄복탕.


목포 찐맛집


처음 진한 국물을 맛 보았으면
반찬으로 나온 부추 무침을 넣어
개인에 맞게 좀 더 간을 맞춰주고
약간의 매콤함을 더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지막으로
식초 까지 휘릭 둘러주면
그 맛이 또 기가 막힙니다!
꼭 꼭 부추에 식초까지 
넣어서 단계별로 맛 보세요!!!


요약

목포에 가면 꼭 들러야하는 곳.
목포 여행 때마다 찾아가지만
변하지 않는 맛.
언제나 감동스러운 그 맛.
목포에 가면 때마다 다른 메뉴를
맛 보지만 쫄복탕 만큼은 
절대 포기 할 수가 없습니다.
목포에 방문한다면 
꼭 놓치지 말아야할 맛 입니다.


조선 쫄복탕

주소 : 전남 목포시 해안로 115
전화번호 : 061-242-8522
영업 시간  08 : 00 ~ 20 : 00
    명절 연휴 외에 휴무 없음

협찬이나 지원을 받지 않고
직접 경험하고 맛보고 
지극히 주관적으로 리뷰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가성비 좋고 알찬 구성의 대패삼겹살 전문점. 망원 대패상회

모든 고기는 옳고, 그 안에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죠. 개인적으로는 보통  생삼겹살을 선호하지만  종종 대패 삼겹살이 떠오를 때가 있습니다. 어릴적 추억 소환과 함께 요즘엔 줄서먹는 인기 몰이 메뉴. 푸짐하게 고급 구성으로 대패 삼겹살 즐기기. 대패 삼겹살 어디까지 드셔보셨나요?! 오늘 소개할 곳은 대패 삼겹살 프랜차이즈 중에  하나인 대패상회 입니다. 저는 최근 동네 근처에 대패상회 망원 지점이 오픈해서 방문해볼 수 있었습니다. 대패상회 내부는 깔끔합니다. 보통 대패 삼겹살하면 떠오르는 편하면서도 조금 낙후된(?) 그런 느낌이 아닙니다. 각 테이블에 패드를 통해서 주문 할 수 있는 시스템. 대패 삼겹살 집에서 이런 신식 시스템을 만날 줄이야. 물론 패드 이용이 어렵고, 불편한 분들을 위해서  대면 주문도 함께 받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저렴한 가격. 상차림비가 개인당 있긴 하지만 전혀 아깝지 않을 정도의 비용. 다양한 사이드 메뉴와  주류 및 음료까지 저렴한 점이 또 다른 장점이자 매력포인트. 저를 놀라게 했던 점 중 하나. 주문과 함께 상차림이 나오는데 쌈밥집도 아닌데 쌈 종류와 양이 어마어마하게 나와줍니다. 개인적으로 쌈싸먹는 것을 좋아해서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쌈을 제공해주는 것은 완전 극호! 대패 삼겹살집에서  이런 쌈을 만나다니?!!! 쌈에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김치, 콩나물 무침, 채썬 양파, 콘슬로우, 만두, 호박, 치즈떡 등등등 반찬도 다양했습니다. 거기에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셀프바를 이용 가능한데 일단 기본찬으로 제공된  모든 찬들부터 그 외에 두부, 부추 등 추가된 재료와 반찬들이 있었고, 한 쪽에는 쌈채소 셀프바도 있었습니다! 대패 삼겹살 집 셀프바에서 이런 호사라니?! 상차림 비 있는 것이 아깝지 않죠?! 이제 본격적으로 맛을 보아야겠습니다. 저와 일행이 주문한 메뉴는 대패삼겹살과 대패목살. 가장 기본적이면서  이 곳의 대표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불판이 달궈지기를 기다리는 것은 참 고된 일입니다. 야채에서 고기까지  차곡 차곡 올려주

망원동 새로 생긴 숯불돼지갈비명가 이천억 방문 후기

마포구 망원동에는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 동네입니다.  일식, 양식, 중식 할 것 없이 한 가닥 한다는 가게들이  꽤 즐비하게 모여있습니다. 그런 동네에 종종 새로 생기는 음식점들을 볼 수 있는데  걱정이 되면서도 내심 기대도 되어 새로 오픈한 곳에 방문해보았습니다. 오늘 방문한 곳은 바로 숯불 돼지갈비 전문점 이천억 돼지갈비 입니다.  마포구 망원 숯불돼지갈비명가 이천억 방문기 망원동에 새로 생긴 돼지갈비집. 근처에 잘나가는 명륜진사갈비와 원조 청기와 숯불갈비가 있는데도 떡 하니 크게 들어왔습니다. 그만큼 자신 있다는 뜻인가?! 내부는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사실 이천억 돼지갈비가  들어온 이 음식점 자리는 이 전에 몇 개의 음식점이 들어왔던 자리라서 그런지 그 구조 그대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망원 이천억 돼지갈비의 메뉴판. 메인 메뉴인  초벌 숯불 돼지갈비 부터해서 삼겹살, 불고기, 갈비탕 까지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점심 메뉴까지 있는 곳! 테이블에도 메뉴판이 있었어요. 음... 요즘 물가가 비싸지기도 했지만 일단 전체적으로 저렴한 가격은 아니었습니다. 좋은 고기를 쓰나보지?! 기본찬이 나와주었습니다.  고추 된장 무침,  양파 장아찌, 샐러드,  가지튀김, 더덕 무침?! 독특하게도 가지 튀김 소스는 옛날 스타일 케찹 마요네즈 소스. 더덕은 말린 더덕? 인 것 같았습니다.  독특한 것 없이 보였는데  뭔가 독특하면서도 흥미진진. 잘 볼 수 없는 구성이었습니다. 저와 지인은 돼지생갈비와 초벌 숯불돼지갈비 각 각 1 인분씩 주문 해보았습니다. 숯불돼지갈비 3+1 행사를 하고 있었지만 다양하게 먹어 보고,  맛이 어떤가 보기 위함이었지요! 일단 생 돼지갈비 비주얼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초벌된  이천억 숯불 돼지갈비. 도톰 도톰하고 양념이  잘 된 것이 비주얼 귿. 이제 본격적으로 먹어 볼 차례. 양념이 강한 고기보다는 생을 먼저 먹는 것이 국룰. 자, 시작은 돼지 생갈비 입니다. 노릇 노릇 잘 익어갑니다. 양념 안 된 돼지갈비를 맛

속초 대포항 아침식사 해장으로도 좋은 곰치탕, 생대구탕 맛집 대포곰치탕대구탕

속초!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흔히들 닭강정, 오징어 순대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으실 것 입니다. 하지만 속초는 그게 전부가 아니예요! 속초 가면 꼭 먹어봐야할 음식. 곰치탕을 소개해봅니다.  속초 토속 음식 곰치탕 생대구탕 맛집   곰치탕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곰치는 바다에서 볼 수 있는  생선으로 못 생겼지만 맛이 좋은 녀석 입니다. 특유의  흐물 흐물 거리는  식감이 매력이기도 하면서 단백질, 오메가 3, 칼슘, 철분이 많아 피로회복, 면역력 강화, 혈액 순환 등등 건강에도 좋은 바다 생선이예요. 전 이번에 속초에 다녀왔는데 우연히 아침 산책을 나갔다가 곰치탕, 대구탕 맛집을 발견했어요. 간판에는 상호명이  제대로 적혀있지 않지만 검색하신다면  [ 대포 곰치탕 대구탕 ] 으로 검색해보면  이 곳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멀리서 가게를 발견하고  맛집 느낌!!! 이 탁 와서 성큼 성큼 다가가 보았습니다. 오전 6시 부터 오후 2 시까지만 영업 하는 이 곳. 재료는 생물로만 하신다네요. 맛에 대한 고집이 있는 곳 ! 보통 일찍 장사를 해도 저녁까지는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 곳은 이른 아침 식사부터 점심때 까지만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간판부터 생물, 영업 시간까지 맛집 이란 느낌을 팍팍 주는 곳.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 곰치탕 대구탕의 내부 입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오전 9시 정도로 이른 시간이었지만 내부는 이미 만석이라  잠시 기다림을 갖게 되었습니다. 오전 9시부터 만석인 곳이라니?! 찐맛집이 분명하다! 라는  느낌. 대포 곰치탕 대구탕 집의 메뉴. 얼핏보면 가격이 꽤 높아보였습니다. 1 인분에 곰치탕 2만원.  대구탕은 2 인에 27000 원. 하지만 곰치는 워낙 비싼 생선인데다가 어획량이 매번 달라져서 속초 어딜가나 싯가 였습니다. 이 날 다른 곰치탕 집과 비교하면 그래도 저렴한 편인 가격이었습니다. 한 끼 식사 비용으로는  조금 높아보일 수 있으나  좋은 재료에 맛, 서비스까지  이해할 수 있고 만족이 된다면 상관 없겠죠?! 자리를